텔레그램 가상번호 로그인 방법(2022년 9월 23일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흩날림입니다.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세계인은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지식, 정보 등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화 시대에서는, 본인의 개인 정보가 알게 모르게 많이 빠져나가, 보이스 피싱이나 해킹 등과 같은 엄청난 문제에 직면하기도 하는데요, 그러므로 많은 사람이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을 철저하게 유지하곤 합니다. 본인의 개인정보는 SNS나 메신저 앱에서 보관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메신저 앱 중 비교적 보안성이 뛰어난 앱은 바로, 텔레그램입니다. 이러한 텔레그램은 본인의 전화번호로 가입하기도 하지만, 가상번호로 가입하기도 하는데요, 다음으로 토크앳원으로 가상번호 로그인하는 방법(2022년 9월 23일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텔레그램을 가상번호로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가상번호 발급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2] 가상번호 발급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주 복잡한 절차가 필요하므로, 반드시 아래 설명을 자세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토크앳원 설치 후 실행

    텔레그램을 가상번호로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토크앳원이라는 가상번호 발급 앱을 설치하신 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토크앳원을 설치하신 뒤, 실행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Sign in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가입과 동시에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에게 특정 가상번호가 발급되는데요, 여기서 CONTINUE 버튼을 누르지 않고, 텔레그램을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텔레그램에서 가상번호 인증이 되는지 확인

    아까 토크앳원으로 발급받은 가상번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텔레그램에 번호를 적는 란에 정확히 입력해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국가번호를 +1로 설정하시고, 토크앳원으로 받았던 가상번호 10자리를 입력하신 뒤, 화살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올바른 번호인가요?라고 묻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일, 정상적인 번호나 인증이 되지 않는 번호라면, 위와 같이 차단된 전화번호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인증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상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시 토크앳원으로 돌아가, a different one이라는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른 가상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른 번호를 선택하신 뒤, 아까와 마찬가지로, 텔레그램에서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만일, 차단된 번호가 아닌, 인증이 가능한 번호라면, 위와 같이 가상 번호로 인증 코드를 보냈다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제대로 작동하는 번호를 확인하셨다면, 다시 토크앳원으로 접속해줍니다.

    토크앳원 가상번호 선택

    토크앳원으로 접속하신 뒤, 컨티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토크앳원에서 부여된 가상번호로 토크앳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발송된 인증번호 메시지는, 토크앳원으로 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아래 보이시는 3분이 지난 후, 음성 통화로 연결한 뒤, 음성으로 인증번호를 들으셔야 합니다.

    3분이 지나게 되면, 위와 같이 코드를 불러주는 전화받기라는 항목이 활성화되는데요, 이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토크앳원 인증전화 받기

    그러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텔레그램 측에서 토크앳원으로 전화가 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전화받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화받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AI 목소리를 통해, 인증 번호를 들을 수 있습니다. 5자리의 인증 번호를 정확하게 기억해줍니다.

    그런 다음, 정확하게 5자리의 인증번호를 텔레그램 인증 화면에 입력하시게 되면, 정상적으로 텔레그램에 가입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텔레그램은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진 메신저 앱으로써, 한국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많은 기업,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일, 텔레그램을 토크앳원 가상번호 발급 앱을 이용하여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