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언급 차단 방법은?

    친구들이나 지인, 동료, 가족 등과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서는, 함께 여행을 가거나 카페에서 수다를 떨고, 볼링, 야구, 농구 등의 스포츠로 동호회를 만들어 함께 땀을 흘리는 방법도 있지만, 미니홈피나 메신저, SNS 등의 온라인 환경에서, 상대방과의 교류를 이어나가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SNS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인스타그램이 대표적인데요, 이러한 인스타그램은 게시물이나 스토리 등을 올릴 때, 상대방을 언급하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만일, 상대방이 본인의 언급을 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으로, 인스타그램 언급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특별한 설정이 없다면, 본인의 계정을 누군가가 언급하여 게시물, 스토리 등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2] 만일, 인스타그램 언급 차단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언급이란?

    인스타그램에서 언급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언급을 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상대방을 언급하기 위해서는,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작성하셔야 하는데요, 우선 게시물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물에서 언급하기

    게시물은 위와 같이 만들기 버튼인 +를 눌러주신 뒤, 게시물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적절한 게시물을 선택하였습니다.

    게시물을 선택하신 뒤, 다음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게시물에 대한 글귀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문구 입력을 눌러줍니다.

    문구 입력을 눌러주신 뒤, @표시를 눌러주시게 되면, 아래 언급할 수 있는 대상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언급 대상을 눌러줍니다.

    언급 대상을 눌러주신 뒤, 그 대상에게 할 말을 적어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에 체크 표시를 눌러, 게시물 작성을 완료해줍니다.

    게시물 작성을 완료하게 되면, 게시물 아래 답글란에, 상대방이 언급되는데요, 여기서 상대방의 닉네임을 눌러주시게 되면, 상대방의 인스타 프로필로 이동됩니다.

    스토리에서 언급하기

    다음으로, 스토리에서 상대방을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만들기에서 스토리를 선택해주신 뒤, 적절한 사진을 골라줍니다. 그런 다음, 상단에 보이시는 영문 글자 아이콘을 눌러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 언급하기라는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언급하기 항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언급할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입력하신 뒤, 적절한 글귀를 적고,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토리로 누군가를 언급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언급했다는 알림이 가게 되는데요, 이제 이 스토리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언급된 상대방의 닉네임이 나타나는데요, 이 닉네임을 눌러주시게 되면, 상대방의 이름이 나타납니다.

    인스타그램 언급 차단

    그렇다면 이러한 언급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상단에 보이시는, 메뉴 항목을 눌러주신 뒤,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아래 개인정보 보호를 눌러주신 뒤, 활동 항목에서 언급을 찾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언급 허용 대상이 모든 사람으로 설정되어있는데요, 이 언급 허용 대상을 없음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다시 상대방을 언급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언급할 수 없다는 문구와 함께, 언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만일, 인스타그램으로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 스토리로 투표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흩날림입니다. 세상에는 본인과는 다른 사람이 아주 많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본인과 생김새, 성격, 특징, 취미 등이 모두 다르고, 특정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또한 다르게

    leaf2212.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