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읽고 차단하면 기록 남을까?

    안녕하세요 흩날림입니다.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컴퓨터가 아니어도 간단하게 인터넷에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나 지식을 얻을 수 있고, 멀리 있는 상대방과도 빠르게 전화 통화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서, 서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의 SNS를 통하여 본인의 소식을 들려주는 것은 물론, 상대방의 일상생활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인스타그램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SNS로써,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게시하여 상대방과의 교류를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여기서 스토리 기능은, 최소 24시간에서 최대 48시간 동안만 게시되는 게시물인데요, 이 스토리는 누군가가 읽는다면, 스토리를 올린 당사자에게 읽었다는 표시가 남게 됩니다. 다음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읽고 차단하면 기록 남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인스타 스토리는 누군가의 스토리를 읽었다면, 그 스토리를 게시한 사람에게 누가 읽었는지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2] 만일, 이러한 스토리를 읽고 바로 차단했다면, 기록은 남지 않는지, 기록이 남지 않는다면, 언제 차단을 해제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작성하기

     위와 같은 실험을 진행하기 전에 우선, 인스타 스토리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는 본인의 셀카는 물론, 풍경, 반려동물 등의 사진 등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작성하시려면,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갤러리에 있는 적절한 사진을 고르거나, 직접 셀카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 스토리가 작성되면, 본인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빨간색 테두리가 쳐지면서, 인스타 스토리가 게시되는데요, 본인은 물론, 본인을 팔로우한 다른 사람에게 보이게 됩니다.

     만일, 본인의 인스타 스토리를 눌렀다면, 위와 같이 본인이 올린 스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스토리 읽기

     상대방의 스토리를 읽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팔로우를 하던 사람이 스토리를 올리게 되면, 위와 같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에 테두리가 쳐지게 됩니다. 만일, 상대방을 팔로우하지 않더라도, 상대방이 비공개 계정이 아니라면, 자유롭게 스토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스토리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상대방이 올린 스토리를 보실 수 있고, 스토리에 대한 메시지나 좋아요 표시 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누가 읽었을까?

     이렇게 자유롭게 스토리를 읽었지만, 이는 모두 스토리를 올린 상대방에게 누가 읽었는지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만일 누군가가 본인의 스토리를 읽은 뒤, 누가 읽었는지에 대해 알고 싶다면, 본인의 스토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스토리를 눌러주시게 되면, 화면 왼쪽 하단에 활동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문구를 눌러주시게 되면, 누가 읽었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스토리를 몇 번 조회했으며, 누가 조회했는지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실수로 스토리를 잘못 읽었거나, 스토리 읽음 표시를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토리 읽음 표시 삭제 방법

     스토리 읽음 표시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차단하시면 되는데요, 상대방을 차단하시려면, 상대방의 인스타 프로필에 접속하신 뒤, 상단에 보이시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차단을 눌러, 상대방을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을 차단한 뒤, 다시 원래의 인스타 계정으로 접속하여, 스토리를 눌러보았습니다. 그 결과, 위와 같이 활동 표시가 사라지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단 후 언제 차단 해제를 하면 될까?

     만일 상대방의 스토리를 읽은 뒤, 차단했고, 다시 차단을 푼다면, 읽음 표시가 나타날까요? 차단한 상대방의 인스타 계정을 차단 해제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다시 활동 상태가 나타나면서, 누가 스토리를 읽었는지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읽음 표시는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인스타 스토리는 하이라이트를 만들지 않는다면, 24시간 동안만 게시되지만, 하이라이트를 만든다면, 최대 48시간까지 읽음 표시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을 차단한 뒤, 최소 이틀 뒤에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인스타는 24시간에서 48시간 동안만 게시되는 스토리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스토리 기능을 누군가 봤다면, 스토리를 올린 사람에게 누가 봤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만일, 스토리를 읽고 차단한다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셨다면, 위 포스팅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읽고 차단하면 기록 남을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